주요축제

  1. 부산의 주요 축제
    1. 부산 낙동강유채꽃축제 (매년 4월)

      (ENI 이미지 1)


      전국 유일의 도심 속 유채단지이자 전국 최대 규모의 유채꽃 단지가 조성되는 부산 대저생태공원에서 개최되는 부산 낙동강 유채꽃 축제는 부산의 봄을 알리는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부산세계시민축제 (매년 5월)

       



      내·외국인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고, 세계 각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글로벌 가족 축제이다.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원도심 골목길 축제 (매년 5월)


      (ENI 이미지 3)

      원도심 4개 구(중구, 서구, 동구, 영도구)의 골목을 활용하여 원도심 브랜드가치를 높이는 네트워크형 축제다.
      과거와 현재가 만나는 원도심에서 골목테마존, 원도심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만들어 나가는 시민 참여형 축제이다.


      부산항 축제 (매년 5월)



      (ENI 이미지 4)

      부산항축제는 세계 5대 항만인 부산항을 널리 알기 위해 매년 5월 부산항 일원에서 개최되고 있다.
      부산항 관련 산업, 문화, 교육이 결합한 세계 수준의 항만축제이며, 부산항 불꽃쇼, 부산항 투어, 부두 공개행사, 선박 공개행사와 해양레저 체험 등을 할 수 있다.

       


      해운대 모래 축제 (매년 5월)



      (ENI 이미지5)

      친환경 자연소재인 모래로 즐기는 국내 유일의 축제이다.
      드넓게 펼쳐진 백사장을 무대로 세계 모래조각전, 물총 서바이벌, 퍼레이드, 프린지 페스티벌, 모래 탐험관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행사가 펼쳐지고 야간에도 세계 모래조각전, 콘서트, 샌드클럽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모래 축제를 즐길 수 있다.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 바다축제 (매년 8월 초)



       (ENI 이미지6)

      부산바다축제는 한국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이자 해양 종합 관광 축제로 해양 문화도시로서 부산의 이미지를 대표한다.
      부산을 넘어 전국의 여름 축제로 자리 잡아 매년 여름 피서객들에게 수많은 추억거리를 주고 있다.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 (매년 10월 초)

      (ENI 이미지7)

      국내최장수 록페스티벌로 “음악, 사랑, 자연”을 주제로 국내외 유명 밴드 초청공연 및 클럽뮤직 라운지, 록프린지 페스티벌 등록의 향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부산 국제영화제 (매년 10월 초)


      (ENI 이미지8)

      세계 각국의 영화인과 국내의 관객들이 함께하는 영화축제로, 유명 배우와 감독, 관객이 한자리에서 영화를 통한 문화적 소통을 이루는 세계적인 영화축제이다.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 불꽃축제 (매년 11월 초)

       

      (ENI 이미지9)

      매년 10월에 광안리해수욕장에서 개최되며, ‘아름다운 광안대교와 밤바다를 배경으로 한 멀티미디어 해상 쇼’라는 취지대로 매년 다양한 불꽃뿐만 아니라 화려한 레이저 쇼 등을 테마에 맞는 음악과 함께 선보인다.
      2015년부터 광안리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동백섬, 이기대 앞까지 “3포인트” 불꽃이 연출 되어 전국 최대 규모의 불꽃축제로 손꼽히고 있다.


      부산 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매년 11월 ~ 1월)

       

      (ENI 이미지10)

      형형색색의 화려한 크리스마스트리로 장식된 활기찬 광복로에서 다양한 거리공연이 펼쳐지는 한국 최고의 크리스마스트리 축제 따뜻하고 행복한 부산의 대표적 겨울 축제를 만날 수 있다.


      부산 해맞이 축제 (매년 12월31일 ~ 1월1일)

       

      (ENI 이미지11)

      부산 해맞이 축제는 해양 수도 부산 겨울철의 대표 테마 축제로 매년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한 해를 시작하는 시민의 종 타종식과 일출 행사로 펼쳐진다.
      12월 31일 용두산공원 종각에서 시민의 종 타종식을 시작으로 1월 1일에는 해운대해수욕장에서 부산의 희망과 도약을 염원하는 축하 비행과 전국 최대 해상 이벤트(선박 해상퍼레이드 등) 등 부산만의 특화된 입체적인 해맞이 축하공연으로 감동과 추억을 선사한다.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