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인부산 주메뉴
전체메뉴
조회 703
통합관리자 2024-04-08 00:00
서울출입국‧외국인청,‘외국인 유학생 장기자랑 경연대회’
개최 예정
- 세계인의 날 기념 전국 외국인 유학생 장기자랑 마련 -
○ 법무부 서울출입국·외국인청(청장 배상업)은 제17주년 세계인의 날을 앞두고‘24.5.14(화) 외국인 유학생 장기자랑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 Seoul Immigration Office-Led Talent Contest for All Foreign Students across Korea to Celebrate the 17th Anniversary of Together Day
○ 세계인의 날(5.20)은 국민과 재한외국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사회 환경을 만들어 우리나라의 발전과 사회 통합을 추구하자는 취지로 2007년도에 지정된 법정기념일이다.
○ 경연대회는 5.14. 오후 2시 한국방송회관 코바코 홀(서울 목동)에서 전국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가하여 노래, 춤, 영상편집, 퍼포먼스 등 각자의 장기를 자랑하는 축제의 자리로 진행될 예정이다.
○ 경연참가는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어학연수생 포함)이면 개인, 단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24.3.25(월)~ 4.25(목). 이메일(kiipseoul@korea.kr)로 신청하여 예선을 통과하면(온라인으로 예선심사), 5.14. 본선 경연대회에 설 수 있다.
○ 최우수상 200만원 등 총 40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고 서울출입국‧외국인청 사회통합협의회가 행사를 후원하며, 국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외국인 연예인들도 참여하여 행사를 축하할 예정이다.
○ 서울출입국·외국인청 배상업 청장은 “이제 우리나라는 세계의 학생들이 함께 공부하고 서로의 친구가 되는 나라가 되고 있습니다. 전국 외국인 유학생들이 각자 소속대학과 출신국가의 명예를 걸고 끼와 열정을 펼치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다.